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소 기름때 세정제 후드클리너 봄맞이 대청소 기름때 제거 주방청소

by 피디와이 2024. 2. 27.
반응형

 

오늘은 다이소 기름때 세정제와 후드 클리너를 사용해서 봄맞이 주방 대청소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이 집에 이사 온 지도 5년이 넘어가는데 가스레인지 주변의 기름때를 제대로 벗겨낸 적이 없던 것 같습니다.

특히 후드 부분을 보니 이건 뭐... 너무 심각하네요. 와이프의 압박도 있고,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해서 봄맞이 대청소를 한번 시작해 보겠습니다.

 

청소물품구입

일단 집에서 슬리퍼를 신고 집 앞 다이소를 가줍니다.

요즘 3대 슬리퍼 부심을 부릴 수 있는 곳이 지하철 역과 스타벅스,

그리고 다이소인데 저희집은 다이소만 가능합니다.

다이소 입장 전에 제가 오늘 구입하려는 기름때 세정제의 위치를 미리 검색해 줍니다.

다이소 물건 검색하러 가기

 

상품검색대 매장 검색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kioskfo.asungcorp.com

2층 27번 위치에 재고가 11개 이하로 남아있다고 뜨네요.

후다닥 달려가서 27번 주방 코너를 샅샅이 뒤집니다.

10분을 반복해서 찾아보고 옆에 매대까지 찾아봤는데 물건이 없네요.

종업원님께 여쭤보니

봄맞이 청소 대전코너가 1층에 마련되면서

1층으로 어저께 옮겨 놨다고 하시네요ㅠ,.ㅠ

1층에서 발견하고 구입하려는데

바로 옆에 후드클리너가 따악!!!

하는 수 없이 두 개 성능을 비교해 본다는 생각으로

둘 다 구매해서 돌아왔습니다.

 

청소 전 

일단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주방 상태를 사진으로 남겨두었습니다.

기름때가 정말 심각하게 있네요ㅠ,.ㅠ

후드뿐만 아니라 가스레인지 근처 싱크대에도

기름때가 묻어 누렇게 변색되기도 하고 끈적끈적하네요.

후드 상태는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가스레인지로 조리를 하다

열기가 후드로 올라가서 후드에 굳어있던 기름때가

녹아서 떨어지기라도 하면 정말 상상도 하기 싫습니다.

청소 도구 준비

고무장갑 마스크 기름때세정제 후드클리너
쓰고 버릴 행주 매직블럭

청소 용품은 매직블록, 고무장갑, 기름때 세정제, 후드클리너, 마스크, 쓰고 버릴 행주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세정제가 기름을 녹일 정도로 강하다면

인체에 유해할 것이라고 판단해

고무장갑과 마스크까지 착용했습니다.

매직 블록은 진짜 오래된 기름때를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전부 지워주는 효자템이네요.

청소 시작

일단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주방에 있는 모든 물건을 치워줍니다.

정말 엄청나게 쌓아놓고 살았네요.

자~ 이제 청소하기 편하게

모든 물건들을 바닥으로 옮겨 놓았습니다.

혹시 청소하다가 튈까 봐 신문지를 덮어 두었는데

사진을 찍어 놓지 못했네요ㅠ,.ㅠ

후드 세척

후드의 묵은 기름때를 불리기 위해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후드를 분리해서 세정제를 뿌려 두었습니다.

후드클리너 사용
기름때 세정제 사용

제일 먼저 후드에 기름때 세정제와 후드클리너의 성능을 비교해 보기 위해

각각 하나와 두 개씩 뿌려줍니다.

골고루 뿌려 주고 고무장갑을 끼고

구석구석 세정제와 후드클리너가 묻을 수 있도록 잘 발라 줍니다.

사진으로 보면 후드 클리너가

거품이 많이 발생해서 뭔가 더 잘 닦일 것 같습니다.

기름때 세정제는 후드 클리너보다 묽어 후드망 위에 모여있지 않네요.

 이렇게 30분 정도 싱크대에 놓아두고

다른 곳을 청소하다 보니 기름때가 녹아서 밑으로 흘러내리더라구요.

이 세정제의 원리가 기름때를 녹이는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게 30분 후 따뜻한 물로 여러 번 헹궈낸 후드의 모습입니다.

처음과 비교했을 땐 많이 깨끗해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군데군데 진하게 새겨진 기름때는 잘 안 지워진 듯 보이네요.

다음에는 1시간 정도 담가놓고 솔로 문질러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두 가지 제품을 비교해 본 결과는

비슷비슷하다입니다.

그냥 기름때 세정제 하나만 사셔서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후드 클리너라고 해서 더 특별히 후드 세척에 도움이 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환풍구 세척

환풍구 구석구석 기름때 세정제를 잘 뿌려주고

손으로 골고루 펴 발라 줍니다.

환풍구 밑 부분도 잘 뿌려서 발라줍니다.

뿌린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기름때가 녹아서 흘러내리기 시작하네요.

기름때가 녹아서 뚝뚝 떨어지는 것이

뭔가 속이 시원해지는 기분입니다. 

버려도 되는 행주를 사용해서 쓰윽 닦아보니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깨끗하게 닦여졌습니다.

튀어나온 버튼 사이는 못쓰는 칫솔을 사용해서 구석구석 닦아 주었습니다.

보이시나요?

행주로 그냥 쓰윽 밀었는데 이렇게 차이가 납니다.

기름때가 속이 시원하게 다 벗겨지네요.

행주를 빨아가며 구석구석 세정제를 닦아주고

마지막으로 한번 더 깨끗한 행주로 닦아주면

짜잔~ 아래 사진처럼 깨끗해집니다.

청소 전 후

청소 전이랑 많이 차이가 나죠?

저도 우리 집 환풍구가 이렇게 광이 나고 깨끗해질 줄 몰랐습니다.

기름때 세정제 정말 성능 짱입니다. 

가스레인지 세척

가스레인지의 가스가 나오는 부분을

잘 피해서 기름때 세정제를 잘 뿌리고 발라 놓습니다.

그다음은 가스레인지에서 분리해놓은 부품들을 싱크대에 넣어놓고

기름때 세정제를 뿌려놓고 불립니다.

그 사이 가스레인지 구석구석 닦아줍니다.

행주로 닦기 힘든 부분은 역시 칫솔로 문질러 주면 좁은 틈까지 깨끗하게 청소가 됩니다.

부품을 잘 씻어서 말린 다음 결합해 주면 짜잔~ 깨끗해졌죠?

싱크대 타일 세척

싱크대 타일은 매직 블록과 행주를 사용해서

구석구석 쓱싹쓱싹 닦아주면

반짝반짝 광이 날 정도로 깨끗해집니다.

 

청소 후
청소 끝~~

주방이 전체적으로 깔끔해지고 광이 나면서 넓어진 기분이네요.

기분까지 뭔가 깨끗하게 정화되는 느낌이 드네요.

앞으로는 좀 자주 청소를 해서 기름때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겠네요.

 

맺으며

정말 만족스러운 기름때 세정제와 후드 클리너였습니다. 재구매 의사는 100%입니다.

사실 기름때 세정제는 780ml여서 한번 사용해도 많이 남습니다. 한번 사면 5번 정도는 청소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기름때 세정제를 사면 후드 클리너는 굳이 안 사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남은 기름때 세정제로 부모님 댁과 처가댁 주방도 시간 내서 청소해 드릴 계획입니다. 

이제 곧 봄이 다가오는데 다이소에 가셔서 3,000원만 투자하셔서 주방 청소 시작하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