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S8 MaxV Ultra 로봇청소기가 요즘 화제에요. 로보락이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물걸레 로봇청소기인데 흡입력이 굉장히 높아졌고, 물걸레 청소도 가능하면서 물걸레를 스스로 세탁까지 해주는 아주 스마트한 로봇청소기에요. 초창기에 나왔던 로봇청소기는 식탁다리에 부딪히고, 신발장에 떨어지고, 소파밑에 끼이고 아주 난리도 아니었는데 가장 최신 플래그십 모델은 어떤지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1. 로보락 S8 MaxV Ultra 특징
1) 코너 투 엣지 클리닝
로보락 고유의 FlexiArm Design 사이드 브러시로 모서리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측면 브러시를 뻗어 손이 닿기 어려운 부분의 먼지를 쓸어내요. 모서리 부분에서 측면에 있던 브러시가 나와 먼지를 쓸어서 흡입해주는 시스템이에요.
또한 엑스트라 엣지 물걸레 청소 시스템이 있어서 사이드에 회전식 걸레가 1.68mm미만으로 세밀하게 배치가 되어있고 185rpm으로 회장하며 가장자리에 더 밀착하여 걸레질이 가능해 코너와 사이드부분의 청소를 완벽하게 해줘요.
2) 청소 마스터 듀엣(브러시&물걸레)
S8 MaxV Ultra는 업계 최고 수준인 10,000pa HyperForce 흡입력을 갖추고 있어서 먼지와 오염을 거의 흔적도 남김없이 제거한다고 해요. 보통의 청소기가 5,000pa 정도 되니까 두배 정도의 흡입력을 자랑하네요. 그런데 너무 강하면 흡입하지 않아야 할 것 까지 흡입하기 때문에 살짝 문제점은 있어 보이지만 흡입을 못하는 것 보다는 좋을 것 같아요.
DuoRoller Riser 브러시로 바닥의 종류에 상관없이 청소 효율이 올라가고, 보이지 않는 스크레이퍼가 머리카락의 엉킴을 감소시켜 머리카락이 브러시에 엉키는 현상을 현저하게 줄였다고 해요. 브러시에 스크레이퍼가 있어서 머리카락을 잘라주면서 돌돌 말리지 않고 흡입되도록 해주는 기술이라고 해요.
Roborock Carpet Boost System으로 카펫청소를 더욱 쉽고 완벽하게 한다고 해요. 카펫을 인지하면 물걸레가 올라가면서 흡입력이 자동으로 상승한다고 해요. 또한 체크무니 패턴으로 카펫을 한번 더 청소하고 진공청소 모드로 청소를 하여 카펫안의 이물질과 머리카락을 99% 흡입한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긴 하네요.
VibraRise 3.0 물걸레 청소 시스템을 적용하여 우수한 음파 물걸레 청소를 한다고 해요. 음파 물걸레는 분당 4,000번의 고속 스크럽으로 먼지, 오염, 마른 얼룩등을 제거하고, 카펫을 청소하는 동안은 물걸레가 최대 2cm까지 들어올려 물기를 카펫에 남기지 않고, 진공 청소와 물걸레질을 동시에 효율적으로 진행한다고 해요.
3) 올인원 도크 시스템
8가지 기능을 하는 올인원 도크시스템으로 만능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청소를 마치고 온 청소기가 도크에 안착하면 자동으로 먼지를 비우고 먼지통에 먼지를 모아줘요. 사용자는 그냥 모아진 먼지통의 먼지를 버리기만 해주면 되요.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능 같아요. 주기적으로 털을 흡입해서 자동으로 더스트백에 담아주는 시스템이니까 이제 더이상 테이프 찍찍이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세제를 담아놓으면 자동으로 양을 조절해서 60도의 온수로 물걸레를 세척해준다고 해요. 심지어 스스로 걸레의 오염여부를 판단하고 깨끗하지 않으면 한번 더 세척을 한다고 해요. 세척이 끝나면 온풍으로 물걸레를 건조까지 시켜주고 세척을 마무리 해요. 이전의 물걸레 청소기들의 최대 단점이 물걸레를 사용자가 따로 세탁을 해서 붙이고 사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로보락은 그냥 알아서 세척을 해서 청소하고, 세척을 해준다고 하니 정말 편해졌네요.
로보락 올인원 도크는 자체적으로 도크를 세척하는 기능도 있어서 도크에서 로봇 청소기가 오염이 되어서 바닥을 오염시키는 일도 없어졌다고 해요.
알아서 청소하고 먼지를 비우고, 물걸레를 빨고, 온풍으로 건조시켜서 냄새와 곰팡이도 잡아주고, 도크도 자체적으로 청소하니까 사용자는 진짜 돈주고 사서 설치만 하면 끝이네요. 진정한 로봇청소기가 나온 것 같아요.
4) 스마트 네비게이션
Reactive AI 2.0 장애물 인식 시스템을 탑재하여 3D 구조광과 RGB 카메라가 탑재되어 신발, 반려동물 배설물, 바닥 거울 등 장애물을 식별하고 최적의 회피 기능으로 청소를 진행한다고 해요. 이제 더이상 계단에서 떨어지는 일도 없고, '반려동물 용품 딥 크리닝' 시스템을 적용하면 반려동물을 인식해서 피할 때는 메인 브러시를 멈추고, 반려동물 주변을 청소할 때는 흡입력을 높여 털이나 배설물들을 완벽하게 청소한다고 해요.
PreciSense LiDAR 내비게이션을 장착하여 스캔과 동시에 상세한 맵을 만들어 가장 효율적인 청소 경로를 판단하기 때문에 매핑 속도도 6배 향상되었고, 3D로 맵핑하여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며, 복층 구조로 매핑을 해서 로보락 청소기가 청소해야 할 부분과 피해야할 부분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피하면서 청소를 한다고 해요. LiDAR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탑재되는 사물인식 레이더인데 이걸 탑재 했으니 거의 끝판왕이라고 봐도 무관하겠죠?
5) 음성 및 앱 제어
로보락 S8 MaxV Ultra는 "Hello Rocky"라고 말하면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청소를 시작하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서 일을 시킬 수 있어요.
청소의 시작과 일시정지를 할 수 있고, 전화로 청소를 시작할 수도 있어요. 방 마다 청소를 다른방식으로 지정이 가능하고, 자동 먼지 비움 기능과 물걸레 세척 및 건조까지 컨트롤 할 수 있어요.
반려동물을 키우신다면 반려동물을 찾아 영상으로 확인도 가능하고, 사진도 찍어서 반려동물이 집에서 잘 지내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해요. 참 신기하네요. 이 모든 것은 아래의 로보락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사용이 가능해요.
2. 로보락 S8 MaxV Ultra 가격
로보락은 최초에 200만원이 넘게 출시 될 것이라고 하다가 현재는 쿠팡, G마켓, 11번가, 네이버쇼핑 모두 179만원으로 동일하게 가격이 책정되어있어요. 우리나라 4대 온라인 마켓에서 동일하게 가격을 책정해서 뭔가 공정한 느낌이 들면서 사놓고 비싸게 산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안해도 되서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현재 로보락 S8 MaxV Ultra를 1,730,000원에 구입이 가능하고 사은품도 주는 행사를 하고 있다고 하니까 빨리가서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로보락 S8 MaxV Ultra 단점
로보락 S8 MaxV Ultra의 최대 장점은 강력한 흡입력으로 머리카락의 엉킴을 최소화 하고, 물걸레 자동 세척기능으로 사용자를 편하게 만들어 주는 등의 기능이 있지만 이런 완벽해 보이는 로보락도 단점이 있다고 해요.
첫번째, 로보락의 가장 큰 단점은 모든 로봇 청소기가 아직 해결하지 못한 전선에 얽히는 문제에요. 집안에는 전선이 연결되어있는 가전제품들이 있는데 그런 전선을 잘 피하지 못하고 그냥 끌고가서 엉망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또한 흡입력이 워낙 좋다보니 작은 충전선같은 것을 빨아들여서 청소를 중단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두번째, 로보락 S8 MaxV Ultra의 단점은 올인원 도크에서 자동으로 걸레를 세척해주려면 물이 있어야 하는데 물이 누수가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기계가 계속 물을 담고 있고, 세척하고, 다시 흡입하고 하다보면 물이 누수가 될 확률이 높아질 것 같은데, 모든 제품에서 누수가 있는게 아니고 간혹가다가 누수가 발생하는 제품이 나온다고 해요. 물론 as를 받으면 해결이 가능해요. 그래도 200만원 가까이 주고 산 청소기가 누수가 되면 기분이 많이 나쁠 것 같아요.
맺으며
오늘은 로보락 S8 MaxV Ultra의 특징과 가격, 단점까지 알아봤어요. 집안에 물건들이 많지 않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에서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아요. 그리고 머지않아 기술이 조금만 더 발전하면 청소기를 들고 청소하는 일이 거의 없어질 것 같아요. 지금도 완벽하게 청소를 해주니까 말이죠. 저도 하나 구입해서 사용하려고 계획 중인데 실제로 사용해보고 후기를 올리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