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100 시즌 2가 이제 다음 주면 최종 우승자가 결정되네요. 정말 출연자들의 피지컬을 감탄하면서 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괴물 같은 피지컬을 소유한 남자 출연자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여자 출연자들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분이 여자분이 맞나 싶으신 분들도 계신데 제가 확인해보니까 다 맞습니다.
1. 박하얀
- 이름: 박하얀
- 나이: 1993년 32살
- 피지컬: 166cm/???
- 직업: 핸드볼 선수
- 수상: 2018년 전국체전 핸드볼 3위
- 소속: 본부이엔티
- 결혼: 미혼
- 특이사항: 무동력트레이드밀 여자 1위
핸드볼 선수 출신의 박하얀 선수입니다. 여자 출연자분들 중에서는 가장 눈에 띄는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데 심지어 사전퀘스트 무동력트레이드밀 대결에서 여자 중 1위를 차지하며 강한 체력까지 겸비했음을 증명했습니다. 본격적인 서바이벌 미션이었던 공뺏기 게임에서 신수지 선수와의 대결에서 신수지 선수를 그대로 들어버리는 괴력을 보이며 가볍게 이겨 다음 미션으로 넘어갔습니다. 팀전에서는 홍범석 팀장의 팀에 합류하여 팀 미션에서도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7화까지 공개되었는데 여자 출연자는 정유인 선수와 함께 단 둘이 남았는데 과연 남자출연자들과의 피지컬 차이를 얼마나 극복하고 올라갈 수 있을지 기대되는 출연자입니다.
2. 임수진
- 이름: 임수진
- 나이: 1995년 1월 28일 29살
- 피지컬: 160cm/70kg
- 직업: 피규어 선수, 피트니스 모델, 트레이너
- 수상: 다수의 피규어 대회 우승
- 학력: 동서대학교 운동처방학과
- 결혼: 미혼
- 특이사항: 왠만한 남자 출연자보다 몸이 더 좋음
처음 등장했을 때 사실 트랜스젠더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여성으로서 가질 수 없다고 생각되는 몸을 가지신 분이 등장해서 깜짝 놀라게 했던 임수진님 입니다. 현재 피규어 선수로 활동하고 계신다고 하는데 피규어 선수라고 해서 왠지 만화 캐릭터를 연상하실 것 같은데 피규어는 여성 보디빌딩 대회의 한 종목입니다. 사실 이런 몸을 만들려면 남성 호르몬을 많이 투여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몸의 골격이나 근육이 변화가 생긴 것 같은데 남성 호르몬을 투여했다고 임수진 님의 노력을 낮게 보시면 절대 안 됩니다. 호르몬 투여하고 가만히 있는다고 저절로 생기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번 피지컬 100을 보면서 팀대결에서 광산 미션을 보다가 깜짝 놀랐는데 임수진 님이 40kg짜리 짐을 18개를 싣고 수레를 미는 모습을 보고 놀랐습니다. 사실 그게 어느 정도 힘든지 가늠이 되지 않았는데 진짜 괴물 남자 출연자들을 제외하고 웬만한 남자 출연자들과 비슷한 양이었습니다. 심지어 17개를 실은 김영찬 선수는 제대로 밀지도 못했습니다. 아쉽게 팀전에서 탈락했지만 그녀가 보여준 임팩트는 충분했습니다.
3. 정유인
- 이름: 정유인
- 나이: 1994년 5월 16일 29살
- 피지컬: 163cm/62kg
- 직업: 수영 국가대표
- 소속: 티엔엔터테인먼트
- 학력: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
- 결혼: 미혼
- 특이사항: 3초 문근영, 여자 마동석
여자 출연자들 중에 어깨가 가장 넓은 것 같은 정유인 선수입니다. 수영 국가대표 출신답게 어깨 근육이 엄청 발달해서 얼굴은 3초 문근영인데 전반적인 느낌은 마동석배우님 느낌이 들정도의 피지컬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1:1 데스매치인 공뺏기 게임 미공개 영상이 공개되면서 정유인 선수와 앰버 양의 대결을 보았는데 진짜 웬만한 남자들과 대결해도 이길 것 같은 근력과 끈기를 보여주며 이겼습니다. 팀전에서도 안드레진 팀장 밑에서 많은 활약을 하며 광산 짐 나르기 미션도 통과해서 박하얀 선수와 함께 살아남아있는 여성 출연자입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우승까지는 힘들겠지만 좋은 성적을 내주면 좋겠습니다.
4. 김담비
- 이름: 김담비
- 나이: 2000년 7월 28일 22살
- 피지컬: 151.8cm/45kg
- 직업: 역도 선수
- 소속: 광주광역시청
- 학력: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
- 결혼: 미혼
- 특이사항: 2라운드 공뺏기 미션에서 악바리 정신으로 살아남음
첫 등장에 너무 귀여운 꼬마 아가씨가 등장해서 이목을 끌었던 김담비 선수입니다. 정말 작은 키에 나이도 어려서 아기 같았습니다. 하지만 역도 선수 출신으로 근력과 끈기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1:1 데스매치에서 유슈산타 선수인 김혜빈 님과 대결을 했는데 정말 한 치의 양보도 없는 몸싸움과 힘을 보여주며 두 번의 연장까지 가는 치열한 승부 끝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김민수 팀에 뽑혀 팀대결에서 열심히 했지만 아쉽게 패배하며 탈락했는데 귀요미 이미지가 강하게 박혀 현실판 김복순이라는 별명으로 방송에서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심유리
- 이름: 심유리
- 나이: 1994년 5월 16일 29살
- 피지컬: 168cm/48kg
- 직업: 종합격투기 선수 (스타일 실랏, 무에타이 기반)
- 전적: 9전 6승 3패
- 소속: 팀 지니어스
- 결혼: 미혼
- 특이사항: 2라운드 공뺏기 게임에서 남자를 지목해서 이김
제가 이번 피지컬 100 시즌 2에서 가장 인상 깊게 봤던 여성 출연자입니다. 종합격투기 선수인데 1:1 데스매치에서 당연히 여성 출연자와 경쟁을 할 줄 알았는데 남성 출연자를 골랐습니다. 심지어 자기는 강한 사람이랑 한번 싸워보자는 생각으로 덩치가 왜소하신 분이 아닌 FBI외교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헌터 리를 지목했습니다. 지목한 남성분도 피지컬이 딱 봐도 운동을 오래 하신 분으로 보이는데 지목했다는 것에 한번 놀라고 심지어 이기기까지 하셔서 두 번 놀랐습니다. 그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봤지만 팀대결에서 아쉽게 탈락했습니다. 최근에는 종합격투기 빅리그에 복귀했지만 일본 구보타 레나 선수에게 아쉽게 판정패를 당했습니다.
6. 신수지
- 이름: 신수지
- 나이: 1991년 1월 8일 33살
- 피지컬: 166cm/47kg
- 직업: 리듬체조 국가대표
- 소속: A2Z엔터테인먼트
- 학력: 세종대학교 체육학과
- 결혼: 미혼
- 특이사항: 피지컬 100에 왜 출연했는지 의문
음...피지컬 100 프로에 출연이 가장 의문이 들게 만드는 신수지 님입니다. 물론 여성적인 아름다운 몸매를 소유하신 것은 맞지만 과연 피지컬 100이라는 프로그램의 취지와 맞는지는 의문점이 들었습니다. 단순히 홍보를 위해 나왔다는 생각밖에 안 들었습니다. 사전 퀘스트에서도 낮은 등수를 기록했고, 1:1 데스매치에서도 별다른 활약 없이 박하얀 선수에게 져서 탈락했습니다.
7. 김지은
- 이름: 김지은
- 나이: 1992년 6월 16일 31살
- 피지컬: 166cm/47kg
- 직업: 육상선수(400m, 400m허들)
- 소속: 에이스펙코퍼레이션
- 학력: 전북체육고등학교 졸업
- 결혼: 미혼
- 특이사항: 이영애 닮은 외모로 육상 3대 여신
육상 3대 여신 중에 한 명이신 김지은 님입니다. 처음 화면에서 봤을 때부터 비율도 너무 좋고, 얼굴도 이쁘셔서 눈길이 갔는데 역시 육상 선수 출신답게 무동력 트레이드밀 달리기에서 상위 50위 안에 들면서 여자 출연자 중에서 2등을 기록했습니다. 부모님이 육상 선수 출신이어서 타고난 육상 DNA를 지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으면서 400m와 400m 허들 부분은 국내 최고의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지현 팀장의 팀에 소속되어 아쉽게 팀대결에서 패배하며 탈락했지만 외모와 실력이 뛰어나서 앞으로도 방송에서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맺으며
피지컬 100 시즌 2 주요 여자 출연진을 소개했는데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신체 능력은 분명히 존재하는데 이를 극복하려고 얼마나 노력했을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존경심을 가지고 보게 되었습니다. 방송을 보면서 여성 편을 따로 만드는 게 공정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잠시 했지만 그런 차이를 보여주는 것도 피지컬 100 방송의 취지인 것 같고 언젠가는 이런 신체적 한계까지 넘어서는 누군가가 나타나지 않을까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